든든한 법률파트너, 지원피앤피

24인의 변호인이 여러분의 길에 동행합니다.

형사·이혼전문 변호사의 차이 자세히보기

이혼소송/협의이혼

둔산동협의이혼상담 으로 고민해결

박철환변호사 2018. 9. 17. 13:45

둔산동협의이혼상담 으로 고민해결


재판을 통해 진행하는 이혼이 아닌 협의하에 이뤄지는 협의이혼의 경우 다양한 분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법적 조력을 받아 둔산동협의이혼상담을 하여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등에 대해 확인을 하고 철저하게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턱대고 진행할 경우 후에 되돌릴수 없는 후회를 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는은 이와 관련하여 둔산동협의이혼상담이 필요한 사건을 하나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QW는 혼인을 하고 아이를 둘 낳고 잘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W는 다른 여성과 연락을 하는 사실을 Q에게 들키고말았습니다. 그로 인해 둘은 부부싸움을 하기시작했는데요. 그렇게 잦은 다툼을 진행하던 그들 중 WQ에게 이혼을 하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그러자 Q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자 W는 집을 나갔습니다. 그리고 어느날 WQ에게 혐의이혼을 진행해주면 W가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한 개를 준다고 하여 QW는 이에 대한 각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얼마후 W는 다시 Q에게 돌아왔고 Q에게 가정주부라 칭하며 Q는 양육권과 친권에 대한 권리가 없다고 하며 자신의 아이들을 데리고 떠났습니다.



그리고 이후 QW는 친권에 대해 자주 다투게되었는데요. 그러다가 결국 QW는 첫째는 Q가 친권을 갖고 둘째는 W가 친권을 갖를 조건으로 아파트를 매도한 돈을 절반으로 나누기로 약속하였습니다. 그러한 약속 합의에 대한 내용을 이행하기 위해 얼마후 둘은 다시 만나 아파트를를 매매하기 위한 매매계약을 부동산중개소에서 진행하고는 밖으로 나왔는데 직후 W는 아이를 데려가려 했습니다. 그러자 Q는 그것을 저지하기위해 몸싸움이 생기게되었고 결국 둘은 서로에게 폭행에 대한 죄로 고소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결찰의 중재로 원래 QW가 협의하였던 내용대로 첫째는 Q가 둘째는 W가 데려가게되면서 고소는 취소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 W는 몇 개월동안 둘째아이를 Q와 만나지 못하게 하면서 중간에서 연락도 할 수 없게끔 하였습니다. 결국 QW와 합의한 내용대로 하지 않고 소송을 냈습니다.



이사건을 담당한 재판부는 QW의 가정생활이 파탄나게된 것은 W가 다른 여성과 연락을 한것에 대해 해명을 하고 Q를 설득하려는 노력이 없이 Q에게 이혼을 요구하였으며 이를 안해주자 가출하였고 Q가 둘 때 아이를 보지 못하게 면접교섭에 대한 권리를 방해한 사실이 있으므로 WQ에게 위자료를 천만원 주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재판부는 이어서 아이들이 현재 떨어져서 양육되고 있었는데 아이들끼리 그리워 하는 부분과 양육 환경, 양육 의사, 나이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하였을 때 양육권과 친권에 대한 권리를 Q가 가져가야한다고 판결하였습니다. 그리고 W는 아이들이 성인이 되기 전까지 매달 Q에게 140만원을 양육비로 지급하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친권과 양육권이 변경되었으니 W는 둘째아이를 Q에게 보내야한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둔산동협의이혼상담이 필요한 사건을 보았습니다. 원래 협의상 이혼을 진행하려 하였지만 불합리한 현실에 소송을 진행하여 승소한 사례인데요. 관련 사건을 보면 양육권에 대한 부분은 양육 환경, 부모의 경제적 능력, 아이들의 의사 등이 종합적으로 정리되어 진행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둔산동협의이혼상담이 필요한 상황에 직면해 계시다면 박철환 변호사에게 도움을 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박철환 변호사는 수많은 둔산동협의이혼상담을 진행하면서 의뢰인들에게 더 나은 해결책을 제시하고 문제를 해결해왔습니다. 둔산동협의이혼상담을 받고싶다면 바로 상담을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